본문 바로가기

이번 주말 뭐할까?/문화생활 가이드북

2014 소치 올림픽 관전 포인트 3가지를 알아보자.Araboza

 

2014 소치 올림픽 관전 포인트 3가지를 알아보자.Araboza

 

안녕 했er's 여러분~

오늘은 이제 코 앞으로 다가온 2014년 소치 올림픽의 주요 관전 포인트를 알려줄껨.

 

2014년은 그야말로 흥겨운 축제의 해가 될 것 같아. 동계 올림픽, 아시안게임, 월드컵이 한꺼번에 열리는 어마어마한 해거든!!!

그 1탄 격인 소치 올림픽이 바로 2월 7일!!!! <Fisht> Olympic Stadium에서 열릴거야!!!

 

뭐 이렇게 개막식을 해보겠데.. 응원해주자.

 

2월 7일에 2014년을 뜻하는 20시 14분에 개막식을 열겠단다. 이건 웬 촌스러운 설정이란 말인가.

하여간 오늘 관전 포인트에선 쓸데 없는거 쫙 빼고 딱 궁금해 할 만한 것만 정리해줄께.

(마스코트 따위 관심 없자나..호돌이 말고 기억나는 마스코트 있냐??)

 

마스코트는 또 기억에 저편으로 떠나게들 존재감 없이 생겼다. po호돌이wer 만한 애가 없어..

 

 

1. 일정

 

빨간 네모가 금메달 유력 종목, 노란 네모가 뜬금포로 메달 터질 수 있는 종목이야.

 

 

2. 시차 / 우리 선수단 / 목표

    # 시차

     : 5시간 느려. 소치에서 2월 7일 20시 14분에 열리는 개막식이 우리는 2월 8일 밤 1시 14분에 열리는거지.

      그래서 보통 게임을 오전과 오후에 진행하니까 우리는 오후와 밤에 보면 되니 이번에 밤잠을 설칠 필요는 많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.

      개꿀

 

    # 우리 선수단

      : 총 71명으로 총 15개 세부 종목 중에서 아이스하키, 노르딕 복합 빼고 13개 종목에 다 출전한다.

        이제 컬링과 봅슬레이도 좀 한다더군...우리나라 정말 못하는 게 없구먼.

 

   # 목표

     : 3연속 10위 안에 드는 것이 목표래. 금메달 4개 정도 따면 가능하다는데..

       쇼트트랙이 불안하니 목표가 좀 소박한 감이 없지 않아 있다.

 

3. 관전 포인트.

 

대망의 관전 포인트다.

 

  # 첫 번째 관전 포인트 : 김연아 / 이상화 선수의 올림픽 2회 연속 금메달.

   

 

 

이상화 선수부터 살펴볼까? 이상화 선수는 현재 압도적이야.

자신과의 기록과 싸우다 못해 이제는 K5 터보랑 싸움질을 하고 있는 형편이지.

 

최근 월드컵에서 8연패하고 있고 세계 신기록도 4~5번 갈아치움.

금메달을 못 따는 게 이상한 상황이로구먼.

 

 

 

걱정이 되는건 우리 연아 선수인데...

최근에 소치 올림픽 심판들이 일본편으로 많이 배정되었고 대놓고 심판들이 '아사다'가 금메달 따길 원한다고 떠드는 판국이야.

 

또 아직 실력이 조금 뒤쳐지지만 떠오르는 신성인 러시아의 '리프니츠카야' 선수가 홈그라운드의 이점을 얻고 이변을 일으키는 것도

아주 걱정되는 부분이지~ (올림픽에서 여러차례 봤자나~? 홈그라운드가 얼마나 무서운지..)

 

너 이 녀석 아주 이쁘구나. 니가 은메달 따렴..꼬옥~

 

어쨌든 김연아 / 이상화 선수 둘 다 실력은 압도적이니까 잘 해낼 수 있으리라 믿는다. 화이팅!!

 

 

 

# 두 번째 관전 포인트 : 대한민국 쑈트트랙 vs 빅토르 안(안현수) 선수

 

우리나라의 보배였던 빅토르 형님이 이를 갈고 있을텐데... 심지어 이를 갈다가 이렇게 이쁜 여자친구까지 가지고 있는 상황에서..

모든 걸 다 가지고 있는 괴물 안현수 선수를 꺾고 우리나라 선수들이 금메달을 딸지 아주 궁금하다.

 

 

 

 

 

사실 어찌보면 매국노처럼 보일 수 도 있지만 빙상연맹이 너무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

난 안현수도 금메달 하나 따서 빙상연맹 정신 좀 차리게 해줬으면 한다. 양쪽 다 화이팅!!!

 

 

 

 

# 세 번째 관전 포인트 : ...바로 대망의 시상식 미녀 도우미시다!!!

 

 

 

 

이야!!!!! 역시 우리 푸틴 형님!!!! 내가 믿었다니까!!!!!

 

응응..그래서 마지막으로 결론을 내자면..

마지막 관전 포인트에 우리 모두 주목하자고!!! 동지들!!!

 

끝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