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헛소리작렬>LG 계열사의 고난이도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자.Araboza
글을 읽기 전에 따봉 버튼 좀 눌러주세용~
로그인도 필요 없고 1초도 안걸리지만 블로거에겐 큰 힘이 됩니다.
안녕~ 했er's 여러분
우리 블로그가 꾸준히 성장하고 점차 단골 손님들도 늘어나고 있는 작금의 사태에 기쁨을 감추지 못하겠어..
더 자주 놀러와줘~ 히히
오늘은 LG 계열사의 놀라운 마케팅 기법에 대해서 알아볼거야.
# 충격요법
추억의 광고를 한 편 보자
70~80년대생들은 다들 기억하지? 당시 상상을 초월하는 그로테스크한 전개로 화제가 되었던 전설의 파로마가구 광고야.
전국의 초등학생들이 옷장에서 문을 활짝 열어 제끼며 '파로마'를 외치다가 어머니의 귀싸대기를 선물받게 한 장본인이지.
이 광고는 당시에도 병맛 광고로 통했지만 아직까지 사람들이 기억하는 걸 보면 마케팅 측면에서는 굉장히 성공한 케이스라고 할 수 있지.
그래서 슬로우스타터가 최근 주목받고 있는 LG 계열사의 마케팅 전략들을 살펴보고자 한다.
# 사건의 시작
아마 내가 볼 땐 이 광고를 기억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으로 생각 된다.
함께 보자.
내가 처음 이 광고를 접했을 때 나는 굉장히 큰 혼란에 휩싸였다.
'대체...저 여자가 왜 두더지를 잡고있지?
저게 영상통화와 무슨 상관이지?
엘지 텔레콤은 두더지로 뭘 말하려는거지..'
그 의문은 풀리지 않았고 나는 그 때부터 LG 계열사 광고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.
이 옛날 광고를 찾기 위해 광고정보센터까지 뒤졌는데 누군가 2009년에 따끔한 댓글을 남겨놓았다.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# 전설의 탄생
몇 년동안 아예 기억조차 나지 않는 광고들을 내놓던 LG는 특단의 조치를 내린 것으로 보여진다.
그 특단의 조치는 나를 비롯한 사람들의 이목을 끌기 충분했고
과연 LG 마케터들과 임원들이 바보인가, 천재인가 헤깔리기 시작한다.
그 특단의 조치는 바로 '젖게팅', '슴게팅' 등으로 불리우는 아래와 같은 보도자료들의 향연
가슴을 더 강조하고 싶었던 마케터의 욕심이 반영되어 제품이 휘어져버리는 포토샵 사고도 일어나고..
이 짤은 난 아직도 믿겨지지가 않는다.
저 모델 언니들에게 정당한 Pay를 지불했는지 노동부에 따지고 싶은 짤.
하여간 이 섹스어필 보도자료들이 줄지어 터져나올 때 나는 생각하게 된다.
'혹시 얘네 대단한 천재들은 아닐까?'
# 블록버스터
내 의심이 점차 확신이 되어 갈 때쯤 엘쥐는 드디어 마스터피스급의 작품을 내놓는다.
과연 원빈과 소녀시대를 이렇게 잘 배합하여 광고를 찍을 수 있을까?
없겠지? 없을거야.. 저 비싼 애들을 모셔놓고 저렇게 찍을 수는 없을거야..암..(제발 이렇게 좀 찍지 마..ㅠㅠ)
이 광고를 기점으로 점차 엘쥐의 광고는 블록버스터화 되어간다.
원빈, 장동건, 신민아, 김태희 등 정말 내노라하는 스타들이 모니터에서 튀어나오면서 많은 팬들의 마음을 아프게 한다.
# 화룡정점
드디어 오늘의 주인공.
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.
이번 올림픽을 수놓은 명작
뽤로우 뽤로우 미... 이 정도면....파로마 급의 충격과 공포...
영원히 기억될 명작의 탄생
안가져!!! 싫어 임마!!!!
사견 :
LG는 삼성과 더불어 한국 경제의 굉장히 중요한 축을 담당한다.
제품력으로는 세계시장에서 최고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LG가 더 이상 실수를 하지 말았으면 한다.
LG의 조직문화가 실패에 대한 책임을 묻기보다는 다시 기회를 주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
마케팅에서 돈 써가면서 욕먹는 것은 실패가 아니라 실수다. 되풀이되서는 안된다.
마케팅에서 쓰는 돈을 영업에서 얼마나 힘들게 벌어오는지 알고 있다면 저런 광고에 임원들은 결재하지 말았으면 한다.
LG 계열사 중에 전자와 유플러스가 좀 심각한데 둘 다 어서 바로잡고 다시 승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.
끝.
'직장인 인생수첩 > 생각 했네했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별그대가 시간여행자의아내 표절이라고? (0) | 2014.02.28 |
---|---|
별그대 이모티콘을 만든 라인(Line)의 속내는? (2) | 2014.02.25 |
소치 올림픽을 보면 떠오르는 영화와 뒷이야기 (1) | 2014.02.18 |
쇼호스트 정윤정 퇴사 - GS홈쇼핑 찬란하게 빛나던 보석을 잃다 (35) | 2014.02.16 |
<알아봤네 봤어> 병행수입* 해외직구, 유통업계 올해의 핫 키워드 되다. (0) | 2014.02.1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