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직장인 인생수첩/일상생활 사건사고

<마셨네마셨어~>건강의 동반자.. '물' 을 말하다

안뇽안뇽~ 오늘도 어김없이 열심히 포스팅을 하는 슬스네..

오늘은 최근에 내가 사랑하게 된 '물' 이야기를 해볼까해..

 

물은 사랑입니당

 

# 나도 늙어가는구나...

 

사실 나는 평소에 건강따위 크게 생각하며 사는 사람이 아니였는데 나이 앞자리가 '3'이 달리면서

여기저기 몸의 고장이 나기 시작했어.. 면역력이 떨어져서 쉽게 빌빌거리기도 하고 배는 튀어나오고 체력은 급강하

각종 징후들이 내 몸상태가 엉망이 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리기 시작했지..

 

그래서 최근에 건강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는데 어느날...

 

 

이거슨 바로 건강의 상징 하유미 아줌마의 물사랑 스토리!!!

내가 전에 다녔던 '홈쇼핑'회사에서 모든 상품 중 매출 1위의 기염을 토하던 하유미팩의 주인공이지..

하유미 아주머니는 하루에 물을 5~6리터씩 마시고 혈관 나이가 20대가 되었다고 행..

나는 이 이야기의 큰 감동을 얻었지..

 

물만 마시고 건강해질 수 있다니!!! (이렇게 게으른 건강법이!!!)

 

그렇게 나의 물중독이 시작되었다...

 

 

#물을 억지로 먹으려니 힘들구먼.. 

상황에 맞는 짤 구하기 왜 이리 어렵냐...젠장..

 

첨에는 정말 물이 안 들어가..뭔가 물 자체의 비릿한 느낌도 별로고..하지만 꾸준히 억지로 물 쑤셔넣음...ㅇㅇ

3~4일 정도 꾸준히 먹기 시작하자 그 때부터는 저절로 물이 꿀맛으로 변하고..

이제는 물을 달고 살기 시작함.. 하루 평균 4리터 정도 먹는 것 같아..

 

 

 

회사 내 옆자리엔 항상 이렇게 물이 즐비한 상황이 왔지..

 

 

그렇다면 물 관련 정보를 알아볼까.

 

1. 본인에게 적정 물 소비량은 얼마일까?

   - 뭐 이론마다 다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(자신의 몸무게) * 50 = OOOOml 로 계산할 수 있어.

   - 예를 들면 내가 73kg인데 73*50 = 3,650ml, 즉 3.6L는 먹어줘야 한다는 소리쥐...

   - 이 정도 먹기 힘들면 하루 물 8잔 먹기 운동 같은 지표를 따라 먹는 것도 차선책이 될 수 있음

 

2. 물 마시면 뭐가 좋아?

  - 물 마시면 배불러.. 공복감이 없어져서 다이어트 효과

  - 혈액의 점성을 맑게 해줘서 혈관 등을 좋아지게 하지..(응! 하유미 아줌마!)

  - 간 기능도 강화시켜서 해독 능력치도 레벨업시켜주고

  - 똥오줌 잘 나오니 피부에도 좋고

  - 콜레스트롤 저하, 내장지방 분해, 피로 회복 등 각종 효과는 악세사리

 

3. 결론

그러니까 많이 먹어라~~~

 

최근에는 물 먹는 걸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도 있어.

 

 

근데 그냥 마시면 되니까 굳이 어플 보면서까지 먹을 필요야..ㅋㅋㅋ

고럼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면서 물이나 먹어라~~~ 안녕